2021년 11월 9일

10월 31일에 거의 14시간 가까이 ㅈ술학원에서 노동?하고 나서 지금까지 쭈욱 쉬고 있다

9월 1일 ㅈ판사에 취직하고 나서 그토록 원했던 자기만의 방에서 휴식... 휴가... 뭐 그런 거다

치아바타랑 스콘을 와장창 배달 시켜서 먹었고 지금 속이 느글거려 죽겠다

역시 한국인은 밥 을 먹어줘야


어제 진짜 개씹진지하게 진로 문제에 대해 타로점?을 쳤는데 사실 초보 라서 별로 심도 있는 해석을 할 순 없었고 그냥 조급함 갖지 말고 이대로 쭉 해나가면 성공할거다 뭐 이런 얘기만 건졌다

어떤 면에선 카드 해석을 내가 한 거니까 내가 나 자신에게 하고 싶은 말 듣고 싶은 말이 그거일 것이다 

지금 열심히 잘 해나가고 있고 이대로만 쭉 나아가면 된다고

근데 지금 잘 하고 있는지 아닌지는 나중 가봐야 아는 거고 이대로 쭉 나아가면 되는 게 옳았던 건지도 나중 가봐야 알 것이다

어쩌면 나중 가서도 못 알아낼 수도 있다

 
사실 나는 지금까지 그리 커다란 실패는 하지 않았다고 생각한다 성공도 하지 않았다고 생각한다 내가 생각하기에 따라 모든 일은 실패일 수도 있고 성공일 수도 있다

모든 일에서 교훈을 얻었다는 점에서 성공이기도 하고

어떤 것에도 충분히 만족과 성취를 못 느꼈다는 점에서 실패이기도 하다


진짜 이건 실패일 수밖에 없다? 싶은 건 내가 돈을 못 벌고 굶어 죽는 것일텐데 솔직히 그럴 가능성은 매우 희박하다 (제도라든지 혹은 주변 사람의 호의로 나는 아사할 수 없을 테다) 

혹은 자유를 잃는 건데 이것도 매우 가능성이 희박하다

나한테 먹여 살릴 처자식이 있는 것도 아니고

그냥 오늘 누워서 만화 보고 배 채우고 담배 피우고 글을 쓸 수 있는 것만큼의 자유만 있으면 충분하다

아니 이 정도가 최고의 자유일 것이다

나는 당장 내일 어디에 나가서 일해야 하는 것도 아니고... 10월 31일 14시간 ㅈ술학원 노동은 수능 이후 열흘 동안 하면 되고... 심지어 너무너무 그 일이 하기 싫으면 도망쳐도 된다 (이 일을 소개해 준 친구에게 엄청나게 큰 부담과 곤혹을 안겨 주겠다만은)


나는 진짜 자유다

너무너무 자유롭다

나는 안 할 자유가 있다

삶을 그만둘 자유도 있다


성과주의 어쩌구 자본주의 어쩌구 사회에서 안 할 자유 안 살 자유가 있다는 건 엄청나게 큰 축복이다


범사에 감사하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샤오미 게임패드 리뷰 및 샤오미 pc에 연동하는 방법

2022년 2월 10일

2021년 12월 20일